홈 > 말레이시아정보 > 법률

말레이시아 부동산 구매 방법

포코리안 0 94

 말레이시아 부동산 구매 방법


1. 외국인은 100만링깃 이상의 주택만 구입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택구입시 FIC의 승일을 반듯이 받아야 합니다. 단, My Second Home(은퇴비자) 프로그램 또는 25만링깃 이상의 주택에 거주하시는 경우 따로 승인은 필요 없습니다.


2. 안전하고 제대로된 자격과 실적을 갖춘 개발업체의 분양 주택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한국이던 어디던 마찬가지겠지만요 말레이시아에서  재무상태, 과거 실적, 제재 여부등은 주택징방정부부, FOMCA, HBA, REHD 등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되는 주택이 분양허가를 받은 것인지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3. 당사자간 매매계약서가 체결되어야 하고 실질적인 소유 이전은 등기이전서류가 작성되어야 완료됩니다.


4. 주택구매시 반드시 토지에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유가능한 토지 인지 또는 임대 토지 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임대토지의 경우에는 임대가 만료되면 다시 임대계약을 해야 하므로 남은 임대 기간 역시도 꼼꼼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말레이들에게만 소유가 허용되는 토지도 있으므로 이것또한 확인하셔야 합니다. 부동산의 다른 권리가 설정되어 있는지는 각 지역의 Land 오피스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5. 당연하겠지만 매매계약서 내용을 정말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하고 실제 현장도 가보셔야 합니다. 주택 인근의 토지가 어떤식으로 활용되는지 어떤용도로 개발되는지 실제 가서 보고 확인하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분양관고, 안내서에는 판매자가 보여주고 싶은 정보만 있습니다.


6. 말레이시아는 간혹 마감자재가 시공되지 않은채 기본구조만 공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델하우스의 인테리어가 실제 주택에도 제공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7. 이런 분양 업체가 좋습니다. 주택 판매이후에도 완공주택의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경우, 분양업체가 토지소유자인 경우에는 토지소유자와 J/V 관계를 갖고 있는 경우보다 훨씬 사업추진이 용이하고 입주자에게 발생할수 있는 불의의 피해가 적어집니다.


8. 말레이시아의 주택구입은 대부분 모기지론 대출을 받아 진행되는데요, 외국인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통상 매매계약시 10% 지급, 나머지는 3개월 이내 지급하는게 원칙 입니다. 연체될경우 연 10%의 가산금이 붙고 입주자가 매매계약을 이행하지 못한다면 계약은 종결되고 주택가의 10~20%를 추징하게 됩니다.


9. 사실 외국에서 주택을 구입한다는건 좀처럼 쉬운일이 아닙니다. 반드시 전문 변호사와 구입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